협업을 통한 인생 2막 시니어들의 ‘행복한 꿈 터’ 만들어

(사)한국시니어스타협회와 KBS스포츠과학예술원, 시니어들이 정신적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차재만 승인 2021.08.25 16:20 | 최종 수정 2021.08.25 16:22 의견 0

나이가 들어 노인으로 늙어 간다는 것은 누구나 피할 수가 없다. 노인들에게 정신적인 안정과 행복을 누리도록 도와주는 일은 육체적인 건강을 돌보는 일과 같이 매우 중요하다. 사람에게 육체와 정신은 분리될 수 없기 때문이다.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홀로 지내는 시니어 세대 및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문제가 정말 중요해졌다. 인생2막에 접어드는 시니어들이 정신적으로도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많은 단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한국시니어스타협회 김선(좌)와 KBS스포츠과학예술원 조현교수 협업 채결.

시니어문화예술을 선도하며 핫이슈로 떠오른 한국시니어스타협회(회장 김선)가 힘찬 도약을 위해 지난 7월에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 승인을 받아 회원들 간에 결속을 다지면서 8월 24일(화) KBS스포츠과학예술원(교수 조현)과 함께 (사)한국시니어스타협회 강북지부를 구성하였다.

100세 시대를 실감하듯 최근에 시니어 아카데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기며 다소 부족한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지면서 인생 2막 희망의 싹을 꺾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현대사회의 복잡한 구조와 인간관계에 파생되는 정신적인 문제에 관련 기관들은 더욱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이다.

이에 (사)한국시니어스타협회는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중에서 정부가 인정하는 비영리법인을 설립함과 더불어 부설기관으로 조현교수가 이끄는 강북 KBS스포츠과학예술원을 부설교육센터로 함께하며 양측모두가 교육과 공연에 있어 시너지를 더하게 됐다.

앞으로 협회는 지방에서도 바른 워킹교육과 연기교육 기타 예술 교육을 이뤄지게 하는 취지에서 정부에 건의 사단법인 자격증제도를 도입 모델증 및 전문심화 반을 통한 시니어모델 강사자격증을 일정기간 수료와 검정을 통해 발급하기로 하였다.

또한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의 수료증도 함께 이루어지며 인생2막 예술 활동의 문턱을 낮추고 지금까지 걸어온 길처럼 사회봉사에도 더더욱 힘을 내고자 한다.

협회는 오는 8월29일 사단법인 설립 런칭 행사를 회원들과 조촐하게 하고 10월3일 개천절에 세계에 우리한복 바로알리기행사도 진행(예술감독 장기봉/기획)할 예정으로 인생2막 시니어 비영리단체로서의 멋진 행보를 기대해 본다.

한편, KBS스포츠과학예술원 조현교수는 ‘2016 제1회 미세스뷰티모델선발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모델출신으로 모닝와이드, 기분 좋은 날, 생생정보마당, 등 다수의 방송경력과 현재 아시아모델협회 이사와 k뷰티스타 모델콘테스트 심사위원을 맡고 있다.

(사)한국시니어스타협회와 KBS스포츠과학예술원이 이번 협업을 통해 시니어 및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즐겁게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사단법인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조로 잘 정착되고 시니어들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어 고독사와 자살을 사전에 예방하고 소외감이나 외로움을 해소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