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일간의 세계일주 김치버스’ 원주 정차 !

강원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일자리행사 및 대학과 연계 특강

차재만 승인 2021.09.01 14:40 | 최종 수정 2021.09.01 14:41 의견 0

‘400일간의 김치버스 세계일주’의 주인공으로 여행작가 겸 요리사인 류시형 작가가 9월 2일 원주를 찾아 청년 대상 특강을 갖는다.

'김치버스' 페이스북 커버_copy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노명우)은 2일 원주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하는 2021 오프라인 강원일자리박람회 특별 이벤트로 류 작가를 초빙해 ‘강원청년 행복 맞춤 직종특강’을 개최한다.

‘강원청년 행복맞춤 직종특강’은 강원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일자리행사 및 대학과 연계하여 도내 청년들에게 유명인사 특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직종특강’은 춘천·원주·강릉에서 열리는 온·오프라인 강원일자리박람회의 권역별 주요 프로그램으로 편성돼 구직자에게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원스톱 채용서비스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방안이다.

김치버스 프로젝트 류시형팀장 캡처

작가, 사업, 방송, 등 많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류시형 작가는 버스로 전 세계를 누비며 한국의 김치를 홍보한 인물로 유명하다.

이번 강연은 “꿈을 이루는 세 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본인이 직접 경험한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청춘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강조할 예정이다.

특강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돼 현장 참여와 함께, ‘강원도 일자리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원주권 일자리박람회에는 25개 기업이 참여해 대면 면접을 실시한다. 또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등 4개 공기업의 채용설명회와 함께 ‘널티’ 김신애 대표의 로컬벤처 사례 강연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