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글램핑체험 프로그램’ 진행

(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 충청남도교육청 지원으로 발달장애 학생 가족나들이

김요한 승인 2021.11.24 13:39 의견 0

(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는 충청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2021년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부모들의 관계형성을 통한 정보교류 및 힐링과 장애학생의 사회관계 형성 향상을 목적으로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로 장애가족의 힐링과 새로운 경험 획득을 목적으로 하는 ‘가족나들이-글램핑체험’으로 진행하였다.

19가구 총 73명의 발달장애 가족이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별로 글램핑동을 배정하고 관련 물품을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야외에서의 활동으로 아이들에게는 놀이시간이, 부모님들에게는 오랜만의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었을 것이다.

또한 단순한 휴식에서 벗어나 결과보고로 사진을 제출하게 하여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하였다.

(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 양은희 회장은 “발달장애 학생에게 새로운 체험은 무엇보다 소중한 경험이 될 수 있으며, 글램핑 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가족들이 더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계획하였다”고 말하며 그 어느 때보다 신청자가 많았으나 모두 함께 하지 못해 너무 아쉬었다며 마음을 전했다.

(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는 장애인 자녀의 자립과 사회통합을 위해 부모들로 이루어진 단체로 2001년 사단법인으로 설립되었으며 후원 및 기타 문의는 041-555-628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