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프로토콜 경제를 이끌어갈 ‘SQG PLATFORM’ MEET UP

전 세계 벤처기업, 소상공인, 약한 이웃 모두 이익을 공유하는 프로토콜 경제를 이루게 해.

차재만 승인 2021.12.01 14:39 | 최종 수정 2021.12.02 21:40 의견 0

캥거루재단은 11월29일(월) 오후 2시 서울 ‘더라움 호텔’에서 ‘SQG PLATFORM’을 국내 및 해외 유저들에게 개발 상황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하며 플랫폼의 원리와 배경, 기능을 소개하였다.

캥거루재단 전영철회장의 'SQG플랫폼' 원리와 배경을 소개하고 있다.

스퀴지 플랫폼(SQG PLATFORM)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있는 위기 가정 청소년들을 지원할 목적으로 세워진 비영리 복지단체인 캥거루재단이 주관하는 복지 플랫폼이다.

위기가정 청소년들을 후원하기 위해서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협력이 필요하며 소상공인들은 고객을 많이 유치할 수 있는 사업 콘텐츠가 필요하고 그 콘텐츠로 인하여 고객들이 많이 구매와 소비를 해 줘야 오래오래 사업도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상공인들은 광고도 해야 하고 쿠폰이나 포인트 등을 나눠주는 등 애를 많이 써야 수익이 발생하며 수익이 많아야 어려운 이웃을 돌볼 수가 있다.

소상공인들이 고객을 유치해 주는 대가로 플랫폼 기업들에게 많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 어려움을 인식하고 캥거루재단이 벤처기업과 손을 잡고 그들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플랫폼을 출시하게 되었다. 그것이 바로 스퀴지 플랫폼이다. 스퀴지 플랫폼 중심에는 ‘스퀴드 게임’이 있다. ‘스퀴드 게임’은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과 비슷한 토너먼트 방식의 게임이다

오카리나 기네스북 보유자 이일용원장 부부(우측 오명진)의 연주

오징어게임에서는 모든 사람들의 희생의 대가로 한 사람만이 상금 456억 원을 받았지만 ‘스퀴드 게임’은 아무도 손해 보지 않으면서 1등에게 45억 6천만 원이 주어진다. 매 시즌마다 45만6천원을 받는 사람부터 45억 6천만 원을 받는 사람까지 총 상금이 482억 원이 제공된다. 물론 상금은 현금이 아니라 스퀴지 플랫폼의 통용화폐인 ‘SQG COIN’으로 지급된다.

고객이 ‘스퀴드 게임’을 하려면 게임 쿠폰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 게임쿠폰은 돈을 주고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돈을 주고 게임을 하게 되면 ‘스퀴드 게임’은 곧 사행성 게임이 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피해자들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스퀴지 플랫폼에서는 절대 돈을 내고 게임을 하는 방식이 아니다.

정창덕 송호대학교총장

게임 참여를 위해서는 소상공인은 벤처기업에 투자하여 그 대가로 게임쿠폰을 확보하게 되며 고객은 자기 지역의 소상공인 업체에서 늘 하던 대로 구매 또는 소비를 하게 되는데 그때 소상공인은 고객에게 게임쿠폰을 충전해 주어 고객은 공짜로 게임 기회와 당첨 기회를 얻게 된다.

소상공인(업체)은 고객에게 게임 기회를 나누어 주면서 단골고객을 만들고 벤처기업으로부터 지분과 파일코인 배당을 받고 게임회수만큼 15초 광고도 노출되게 되니 1석 5조의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에 중요한 것은 전 세계가 함께 참여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모든 국가 화폐를 각자 다 쓸 수 없으므로 스퀴지 플랫폼의 전용 암호화폐인 스퀴지 코인으로만 사용하게 된다. 소상공인은 반드시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SQG COIN’을 구매하여 벤처기업에 투자해야 한다.

벤처기업은 받은 투자금의 일부를 당첨금 지급을 위해 캥거루재단에 기부하며 기부된 코인은 당첨금으로 고객들에게 돌아가고 고객은 당첨금으로 받은 코인으로 다시 소상공인 업체에서 구매 또는 소비를 한다.

1등 당첨자 윤00씨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오카리나연주 기네스북 기록보유자인 이일용(글로벌사회공헌연맹 공동이사장)부부의 ‘흙피리 앙상블’ 오카리나연주를 시작으로 정창덕 교수(현 송호대학교 총장 / 현, 유비쿼터스 학회장)가 축사를 하였고 유동준氏(글로벌사회공헌연맹 공동이사장), 황영진(인도네시아 아체다루살렘 총영사관), 황학수(제15대 국회의원)등 내빈 소개에 이어 박순선 대표(캥거루재단)의 환영사와 전영철 회장(캥거루재단)과 플랫폼 개발사 ㈜워너비체인소프트 김성욱 대표가 ‘SQG PLATFORM’ 원리와 배경을 소개하였다.

이어 전 세계 7천만 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VISA 카드결제 플랫폼 유선페이 한국법인인 ㈜오피에스(회장 박용섭)와 캥거루재단이 상호 협력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고 참석한 180여 명에게 즉석 ‘스퀴드 게임’을 통해 1등, 2등 당첨자가 나와 1등 당첨금 456만원을 ‘SQG COIN’으로 지급하였고 2등 5명에겐 상품으로 자동차 정리함을 받았다.

캥거루재단과 (주)워너비체인소프트 관계자들의 단체사진

‘SQG PLATFORM’은 고객과 소상공인이 ‘SQG COIN’으로 벤처기업에 투자하여 벤처기업의 주식과 함께 매월 파일 코인도 받고, 게임 쿠폰도 받아 스퀴드 게임을 기반으로 하여 전 세계 벤처기업, 소상공인 그리고 개인과 약한 이웃들이 모두 이익을 공유하는 프로토콜 경제를 이루게 한다. 더 밝은 세상, 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캥거루재단의 스퀴지 플랫폼이 전 세계로 확장해 나아가 다음 세대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