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인천시, 찾아가는 힐링‘얼쑤’

총 13회, 판소리, 사물놀이, 퓨전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 마련

김은실 승인 2022.06.16 17:35 의견 0

인천광역시는 우리 전통예술 공연 활성화와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2022년 우리가락 우리마당 야외상설공연 ‘얼쑤’가 오는 10월까지 인천 곳곳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한 ‘얼쑤’는 우리 전통예술 그리고 전통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우리 고유 전통이 가진 색과 멋스러움을 널리 알리고 관객들의 흥과 참여를 유도해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는 공연이다.

인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는 <상설공연 ‘얼쑤’>가 8회, 인천 관내 야외공연장에서는 <찾아가는 힐링 ‘얼쑤’ 공연>이 5회로 총 13회의 판소리, 사물놀이, 퓨전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찾아가는 공연도 같이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인천대공원, 청라호수공원, 송도 솔찬공원 등에서 시민들을 만날 계획이다.

한국국악협회 풍물공연 ‘흥 한마당’, 고영열 밴드의 ‘추야풍류’ 공연을 비롯해 국악의 전통성과 대중성을 도모할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돼 있다.

시는 일상회복과 함께 대면공연으로 전환됨에 따라 그동안 ‘얼쑤’ 공연을 기다렸던 많은 시민들이 현장에서 같이 호흡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민숙 시 문화유산과장은 “일요일 오후에는 재미있고 따뜻한 공연들이 많이 준비돼 있으니 코로나19 걱정 없이 많은 분들이 찾아와 즐겨 주시고, 우리 전통예술 공연을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유산과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