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비상 ‘Dream On Festival’

학교 밖 청소년 진학·진로 상담, 상급학교 입학 정보, 체험활동 등 제공

차재만 승인 2022.09.15 17:18 | 최종 수정 2022.09.15 17:17 의견 0

대구시는 9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2일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회 대구 학교 밖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대구시와 대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을 향한 힘찬 비상을 주제로 다양한 진학·진로 정보와 미래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1회 학교 밖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2021년 한 해 대구시의 학업중단자 등 학교 밖 청소년 발생 인원은 1,211명으로 이 중 초등학생은 292명, 중학생은 207명, 고등학생은 712명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매년 1천여 명의 학업중단 학생이 발생하고 있어 실제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은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학교 밖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구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지역 내 대학들의 학과 소개와 입학정보 안내, 검정고시 및 대학 진학을 위한 1:1 맞춤형 대학입시컨설팅, 대학 입학 면접특강을 통해 진학·진로 관련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진로 특강과 소셜벤처‧창업 관련 컨설팅 및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더 나은 세상을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고등학생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진학·진로에 관심 있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 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진로특강, 1:1맞춤형 대학입시컨설팅, 면접특강 등의 프로그램 참가는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로 운영되며, 사전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전신청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문의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방문객들이 즐겁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스탬프 릴레이 및 퀴즈, 사전신청자를 위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행사에 관심 있는 시민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해 실시간 현장을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박람회를 통해 지금보다 더 견고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꿈을 이루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소년과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