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 체전 성공 개최 기원 ‘예술의 숲 야외등불전’

문화예술회관 10월 20일~11월 18일, 야외전시장 일원

차재만 승인 2022.10.18 06:28 의견 0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0월 20일부터 11월 18일까지 30일간 예술의 숲 야외전시장 일원에서 ‘예술의 숲 야외등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미술협회와 울산서예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전국장애인 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 회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에는 오는 19일부터 개최되는 전국장애인 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희망하는 소망을 담은 한글, 한문, 문인화 등 서예 등불 작품 200점을 선보인다. 각 협회에서 활동 중인 서예 분야 200명의 작가들이 1인 4점씩의 서예 작품을 총 4면체의 1개 등불 작품으로 제작해 전시함으로써 지역 예술계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한다.

이번 전시는 서예 작품을 실내 전시장에서만 관람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시민들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야외 전시공간에서 진행된다. 밤낮 일교차와 강풍에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한 장치 설치와 야간에도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조명을 설치하고 낮에는 예술의 숲 자연 채광을 통한 작품 관람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야간에는 예술의 숲 야외전시장 중앙의 대형 구조물에 설치된 엘이디(LED) 조명 등불을 통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문화예술회관은 이번 전시가 마음의 울림이 전해지는 감명 깊은 글귀부터 아름다운 색감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홀리는 문인화까지 울산 서예술의 현시점을 되짚어보고 발전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회관을 찾는 많은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작품을 관람하면서 묵향 가득 담긴 서예작품과 등불을 가미한 색다른 볼거리로 즐거운 마음을 가지길 바란다.”며,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를 뒤돌아보며 내년에도 희망과 기운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ucac.ulsan.go.kr)이나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 052-226-82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술사업과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