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인 빅아트심리상담센터(대표 김남희)가 2023년 12월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사업은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이 갖춰야 할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심사를 통해 적정 품질수준을 충족한 제공 기관에 보건복지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중앙사회서비스원이 수행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는 총 161개 제공기관이 품질인증을 신청해 총 24개의 제공기관을 최종 인증했다.
경기 화성시 향남읍에 있는 빅아트심리상담센터(빅아트센터)는 2018년과 설립됐으며, 2018년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우수 프로그램 최우수 기관 수상(아동비전형성 서비스), 2021년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우수사례 최우수 기관 수상(경기도 최우수 기관 선정), 2021년 보건복지부 아동청소년심리지원 사업 우수 기관(A등급) 선정 등 고품질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23년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품질인증기관으로 선정돼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빅아트심리상담센터 김남희 센터장은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에 필요한 심리적 지원과 정서적 안정을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 제공해 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인된 서비스 품질의 기관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는 김남희 센터장은 앞으로 경기도 지역 2호점 개관 등 사업 확장과 신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사업 다각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